• 2023. 6. 2.

    by. 세미옹

    대출은 받아야 하는데 내가 원하는 대출 상품을 찾기 위해 금융기관마다 다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움 한 번쯤 있으셨을 겁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는 그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여러 금융기관의 대출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하여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우리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줄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가능한 대출

    금융기관에서 받은 보증과 담보 없는 신용 대출인 직장인 대출, 마이너스 통장 등은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출받은 금액이 10억 원 이하여만 가능합니다. 새롭게 옮겨갈 대출 역시 보증과 담보가 없는 상품이어야 하지만 새희망홀시대출, 새희망드림대출, 징검다리론, 사잇돌중금리대출, 햇살론 등 서민, 중저신용자대상 정책 대출은 보증 여부와 상관없이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드사에서 받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카드사별로 서비스 이용 가능일이 다르나 7월 1일부터는 모든 카드사에서 확인 가능하여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할 수 없는 대출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대출은 연체를 하고 있거나 법률적인 분쟁, 압류나 거래정지 상태의 대출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 시 대환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이 표시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방법

    대출비교 플랫폼 또는 원하는 금융기관 앱을 통하여 대환대출 서비스를 선택하여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받은 대출금과 금리를 먼저 확인하시고 현재 나의 소득, 직장, 자산 등 입력하시면 새로운 대출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후 더 나은 대출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이렇게 플랫폼을 이용해 여러 금융회사에 대출조건을 계속 조회하면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대출조건을 조회하는 것만으로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환대출 서비스 플랫폼 앱은 여러 곳의 금융기관을 정보(우대금리, 중도상환수수료 등)를 한 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앱을 통해 금융기관별 정보를 얻어 나에게 더 나은 대출상품을 선택하여 해당 금융회사의 앱을 통해 대환대출 서비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출 계약이 완료되면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대환대출이 완료되어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가 끝납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 시간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는 은행 영업시간인 9시부터 1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새로 대출을 받으실 영업점에 방문하시어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하시면 됩니다. 금융기관 간에 대환대출서비스가 전산화되어 있어 기존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플랫폼은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털 등 53개의 금융회사와 23개의 대출비교 플랫폼이 참여할 계획입니다. 금융기관 방문 없이 좀 더 낮은 금리를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나 중도상환수수료도 확인하여 배보다 배꼽이 크지 않은지 체크하여야 합니다. 

     

     

     

    금융위에서는 올해 내로 주택담보대출 상품도 대환대출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서류와 신청방법 (시중은행 요구 사유)

    요즘 대출이율이 너무 올라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이 상당이 큽니다. 그 부담을 덜어 주고자 금융위원회에서 금융정책으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추진 중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을 우리가 거래하는

    semiong.com